Home > 알림마당 > 새소식

알림마당

새소식

 
작성일 : 20-04-13 11:21
2020년 UN ‘세계 식물건강의 해’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202  

UN2020년을 세계 식물건강의 해로 지정하였습니다.

 

빈곤, 기아, 환경, 경제발전 등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쇠는 식물건강이며, 병해충으로부터 식물건강을 지키기 위해 식물병해충의 확산을 막아야 한다는 인식이 세계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

 

http://www.qia.go.kr/popup/IYPH/index.html#box01

 

슬로건

  - 식물건강을 지키는 것, 우리의 생명을 보호하는 일입니다.

    (PROTECTING PLANTS, PROTECTING LIFE)

 

주제

 - 식물은 우리가 숨쉴 수 있는 공기의 원천이며,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음식이지만 식물 건강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. 하지만 이것은 엄청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. 해마다 전세계 식량작물의 약 40%가 병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. 이로 인한 식량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으며, 빈곤층의 주요 수입원인 농업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.

 

- 식물건강은 점점 더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. 기후변화와 인간의 활동이 생태계를 변화시켜 생물 다양성은 점차 감소하고 병해충이 증식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. 동시에 해외여행과 국제무역이 지난 10년 동안 3배이상 증가하면서 운송 경로를 통해 식물병해충이 전세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토종식물과 환경에 큰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.

 

- 해외 식물병해충으로부터 식물을 보호하는 것이 발생한 후에 방제를 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. 병해충이 한 번 발생한 경우 박멸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. 해외 식물병해충의 국가 간 유입·확산을 차단하는 것은 농업과 식량안보를 지키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.